자유게시판

제목경기도 장애예술인 창작 지원.. ‘누림Art&Work’ 작품 공모 시작2025-02-11 15:10
작성자

경기도 장애예술인 창작 지원.. ‘누림Art&Work’ 작품 공모 시작

▲누림센터 전경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센터 전경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 경기도 거주 장애예술인 대상, 23일까지 작품 접수

[더인디고]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경기도 장애예술인지원사업(누림Art&Work 작품유통지원사업)’ 진행을 위해 장애예술인의 작품과 유통사업자를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누림Art&Work」 공모는 경기도 장애예술인의 지속적인 창작활동과 미술품 유통 등 미술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작품과 작가 공모 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장애예술인으로서 문화예술 활동을 업으로 하는 자로, 유통(판매·임대)이 가능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장애예술인 작품은 150정을 선정할 계획으로 1인당 최대 10점까지 출품 가능하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작품 유통(임대/판매)로 발생하는 수익금을 지급하고, 기획전시부터 작가추천, 그림제작연계 등 외부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통사업자 공모자격은 장애인이 대표인 사업자거나 상시근로자의 30% 이상을 장애예술인으로 고용한 경기도 소재의 사업자에 해당한다. 유통사업자 1개소를 선정할 계획으로, 관공서 기획전시 행사지원 및 장애예술품 유통(임대/판매)과 정산, 장애예술품 관리(대여·설치·운송·유지·보관)를 담당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경기도청,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인재개발원, 경기연구원, 경기여성가족재단, NH농협 수원북문지점 등 경기도 내 여러 기관에서 장애예술품 임대에 참여했다. 올해도 경기복지재단과 경기여성가족재단, NH농협 수원북문지점의 임대가 진행 중이며,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새롭게 공모 받은 작품을 임대할 예정이다.

한편,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